고객님과의 원활한 상담을 진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고지하오니 읽어보신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연락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정확한 상담 및 유익한 정보의 제공, 상담을 위한 전화 연락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신청 후 상담이 마감되는 기간까지 보유. 철회를 원하시는 경우 02-6969-8951로 전화 주시면 삭제 가능
수집자 : 전자신문 기업성장지원센터
구독 신청을 하시면 전자신문에서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포 럼전문가칼럼
02 · 6969 · 8951평일 AM 9:00 ~ PM 6:00
성장하는 회사는 장기 계획을 세우고, 도태되는 회사는 단기 계획을 세운다 | 2016-07-07 |
---|---|
대부분 사장은 경영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당연히 구체적인 방식은 천차만별이다. 특히 경영 계획을 전망하는 기간을 어느 정도로 잡느냐에 따라 돈 버는 사장과 못 버는 사장이 명확히 나뉜다. 사실 장기 계획을 세우는 사장일수록 돈을 잘 버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돈 버는 사장이 되고 싶다면 되도록 장기 계획을 세우자. 극단적인 예가 되겠지만, 무역 회사를 경영하는 어느 사장은 회사의 계획을 100년 후까지 세우고 있다.
이것은 개인적인 꿈이지만, 사업에서 성공하는 날이 오면 그때 벌어들인 돈으로 실현하고 싶은 마음이 담긴 것이다. 이런 사장의 꿈을 기왕이면 빨리 실현할 수 있도록 해보자. 그다지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목표 달성 시기를 명확히 정한 뒤 경영 계획에 포함시키자. 중요한 것은 “돈을 벌면 하겠다.”가 아니라 “7년 후에 실현하겠다.”라고 기한을 확실히 정하는 것이다. 그러면 꿈을 실현하지 못하는 사장은 어떤 사람일까? 언젠가 꿈을 실현하겠다고 마음먹었지만 결과적으로 도달하지 못하는 사장들을 보면서 그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보았는데, 바로 사장의 꿈을 사원들에 게 철저히 주지시키지 못했다는 점이다. 그러다 보니 그 회사의 사원에게 “당신 회사 사장의 꿈은 무엇입니까?”하고 물었을 때 대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원문보기
김광열 대표이사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
[약력] 現)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이사 現) 스타리치북스 대표이사 現) 조세일보 기업지원센터 대표이사 現) 전자신문 기업성장지원터 대표이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