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과의 원활한 상담을 진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고지하오니 읽어보신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연락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정확한 상담 및 유익한 정보의 제공, 상담을 위한 전화 연락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신청 후 상담이 마감되는 기간까지 보유. 철회를 원하시는 경우 02-6969-8951로 전화 주시면 삭제 가능
수집자 : 전자신문 기업성장지원센터
구독 신청을 하시면 전자신문에서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포 럼전문가칼럼
02 · 6969 · 8951평일 AM 9:00 ~ PM 6:00
개인, 기업, 국가 모두에게 있어 기업가정신은 매우 중요하다 | 2018-07-11 |
---|---|
현재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모든 대표들은 자신의 기업이 100년을 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원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현실에서 100년 이상을 지속하거나 영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의 비율은 그렇게 많지 않다. CDMA 기술로 휴대폰 시장을 열었던 모토로라가 그랬고, 모토로라를 제치고 20년 이상 휴대폰 시장의 거대 공룡의 군림한 노키아가 그랬다. 디지털 카메라의 위대함을 인정하지 않아 130년 동안 필름 시장을 선도했던 코닥이 파산했으며 혁신의 아이콘이었던 소니와 도시바도 그리고 GM도 시장 1위에서 갈수록 멀어지고 있다. 우리나라만 해도 20년 전 IMF를 겪으면서 당시 30대 그룹 중 11곳이 해체되거나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원문보기
김광열 대표이사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
[약력] 現)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이사 現) 스타리치북스 대표이사 現)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장단 |